메뉴 건너뛰기

  • 검색

리뷰킹

조회 수 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1.jpg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뷰킹 김세바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로지텍의 유무선 팬타그래프 키보드 크래프트입니다.

 

 

어도비의 포토샵 일러스트 라이트룸과 같은 프로그램을 쓰시는 디자이너, 작가, 편집자들에게 아주 유용한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라는 녀석이 달려 있는데요.

 

오늘 사용기를 통해 Logitech Craft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죠!

 

 

 

 

 

 

 

 

 

UNBOXING & DETAIL CUT

 

 

 

2.jpg

 

3.jpg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탑재한 프리미엄 무선 키보드라고 소개 하고있지만,가격을 보자면 프리미엄이라는 표현도 부족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정발가는 249,000원 정도인것으로 알고 있고, 네이버 쇼핑 최저가 기준으로 21만원 정도하는 프래그쉽? 키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급진 무선 팬타그래프 키보드를 떠 올리면 애x의 메x이 생각 나실껀데요. 크래프트가 약 2배가량 비싸니 프래그쉽 키보드라 불러도 되겠죠???

 

 

 

4.jpg

 

5.jpg

 

6.jpg

 

 

패키지 후면에는 다양한 특장점들이 빼곡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가장 눈여겨 보실부분은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그리고 한대의 키보드에서 3개의 기기를 함께 사용 할수있는 멀티 페어링 기능, 그리고 멀티 페어링을 더욱 더 유용하게 사용 할수있는 FLOW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임을 알수가 있네요.

 

로지텍의 FLOW 기능은 2대 이상의 PC를 사용하는 작업환경에서 스왑없이 하나의 워크스테이션으로 묶는 기술입니다. 

 

 

 

7.jpg

 

8.jpg

 

 

가격대에 어울리는 고급스런 패키징입니다.

 

구성품은 크래프트 키보드 본품, 무선 송수신기, USB C타입 케이블, 메뉴얼 및 워런티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jpg

 

USB C타입을 채택하여, 빠른 전송속도와 고속 충전이 가능하기에 기존의 제품과 같은 시간을 충전해도 무선으로 쓸수있는 시간은 더 길어 졌습니다.

 

유선보다 빠른 무선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브랜드 답게, 빠른 반응속도와 짧은 인풋랙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필자가 실사용 하며 느낌점 또한 로지텍의 태그라인과 크게 다를바가 없었습니다.

 

 

 

 

10.jpg

 

11.jpg

 

 

 

 

 

12.jpg

 

 

퀵스타트 가이드에는 본 제품을 처음 사용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설치할수 있도록 글과 그림으로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13.jpg

 

대망의 크래프트 키보드 입니다. 

 

넘버패드의 기능키 4개와 표준 104키가 합쳐진 108키의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 친숙한 배열입니다.

 

검은색에 가까운 진한 다크 그레이 플라스틱과, 맥북의 스페이스 그레이가 떠오르는 메탈 두가지 재질 투톤의 색감이 가격대에 걸맞는 고급감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키캡의 각인만 보더라도, 윈도우와 맥 두가지 O/S 모두 지원하는 제품인걸 알수가 있네요.

 

 

 

 

14.jpg

 

15.jpg

 

16.jpg

 

17.jpg

 

플랫하지만 그렇다고 심심하지 않은, 로지텍만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외형입니다.

 

키캡은 시인성과 가독성이 좋고. 각인의 내구도가 좋은 음각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이 음각 각인으로 통해 키보드의 백라이트가 투과 되기 때문에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수월하게 사용 하실수가 있어요.

 

저는 사무실에서 암막 커탠에 실내등도 다 끄고 작업해서 ㅋㅋ 저에겐 무조건 필요한 기능입니다.

 

 

 

 

18.jpg

 

 

좌측 상단에 보이는 이녀석이 바로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인데요. 손으로 돌리면 뱅글뱅글 돌아갑니다ㅎㅎ.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사용하는 방법은 추후 다시 한번 다루도록 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19.jpg

 

우측 상단에는 전원 ON/OFF 슬라이더 버튼과 USB C타입 컨넥터가 자리 잡고있어요.

 

 

 

 

20.jpg

 

21.jpg

 

USB 케이블의 디자인도 잘빠져서 이질감 없이 캐미가 좋구요. 충전 중일때는 초록색 LED가 깜빡이고 완충되면 초록색 LED가 유지됩니다. 베터리가 모자라면 붉은색 LED가 켜지더라구요. 

 

배터리의 잔량을 표시등 만으론 체크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는데, 'LogiOption'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모니터 상에서도 잔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표시 해줍니다.

 

 

 

 

22.jpg

 

 

로지텍의 장점을 꼽자면 사용자의 편의를 심도있게 배려한다는 것입니다.

 

로지텍 유니파잉 송수신기는 하나의 수신기로 최대 6개까지 연결이 되며, 오늘 리뷰하고있는 크래프트 뿐만이 아니라 2012년도에 출시된 T400이라는 무선 마우스 조차도 지원을 합니다. 구형 제품들도 버리지 않고 가는 로지텍의 배려심을 저는 좋아합니다. 

 

(제가 2000년도 중반에 구매한 MX518이라는 게이밍 마우스가 있는데요, 이녀석도 최신 소프트웨어에서 지원합니다 이것이 바로 갓지텍)

 

 

 

23.jpg

 

24.jpg

 

25.jpg

 

키보드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용 범폰 5개가 깔끔하게 자리 잡고있네요.

 

 

 

 

26.jpg

 

 

 

 

 

 

 

 

 

 

 

 

 

 

 

 

 

 

 

 

 

 

 

 

 

 

 

INSTALL

 

27.png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CRAFT 검색후 LogiOption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28.png

 

 

29.png

 

30.png

 

31.png

 

신세계로 가는 입구까지 왔습니다 ㅎㅎ
 

 

 

32.png

 

 

간단한 듀토리얼이 끝나면,

 

 

33.png

 

34.png

 

 

크래프트를 할용 할수있는 프로파일을 설치할 것인지를 물어봅니다.

 

어도비 뿐만이 아니라 마소의 엑셀, 워드, 파워 포인트의 프로파일까지 있군요.

 

프로파일은 고정되고 한정된 설정값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설정하고 추가하는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합니다.

 

 

 

 

 

 

 

 

 

 

 

 

 

 

 

 

 

 

 

 

 

 

 

 

 

 

 

 

 

 

 

FIELD TEST 

 

<모든 사진들은 클릭시 확대됩니다>

 

 

 

 

 

 

 

35.png

 

 로지 옵션이 설치가 끝난 모습입니다.

 

 

 

 

36.png

 

 

이렇게 로지옵션이 설치된 상태에서 포토샵을 키고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터치하게 되면

 

각 툴마다 지원하는 설정들이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은 선택한 툴에 따라 각각 다른 기능들을 표시를 해주는데요.

 

현 화면에 보이는 밝기 대비 채도 혼합모드는 "이동툴"일 때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선택툴에선 돋보기 기능, 복제 툴에서는 브러쉬의 크기와 투명도와 같은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게됩니다.
 
 
일단 포토샵에서는 리뷰용 웹사진 누끼 작업을 할껍니다.
 
리뷰용 사진은 보통 50장 이상 배경 정리를 해야하며, 이러한 작업에 많은 시간을 들일 경우 최저임금보다 못한 페이가 나오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그리고 적당히 깔끔하게 보정을 할껍니다.

 

일단 피사체에 마스크를 씌워 배경과 제품을 분리 해줍니다.
 

 

37.png

 

다이얼을 터치하면 옵션들이 변경되고 돌리면 수치가 바뀝니다.

 

피사체가 아닌 배경을 선택하고 밝기를 올려주니 백그라운드가 깔끔하게 정리가 되신걸 보실수 있어요.

 

사진촬영이 아주 잘되었으면 마스크가 필요없이 밝기랑 대비만 만져주셔도 웹용 사진으로 충분한 수준이 되겠죠.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터치하고 돌려주고, 한번더 터치하고 돌려주는 것 만으로도 작업이 끝날수도 있겠네요. (야매 ㅈㅅ)

 

 

 

 

38.png

 

 

자 이번에도 똑같이 마스크를 걸고
 

 

39.png

 

혼합모드에서 다이얼을 돌리면 목차가 순차적으로 변경됩니다. 저는 여기서 닷지 선택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 좋은 점은, 단순히 다이얼을 돌릴수만 있는것이 아닌.

 

다이얼의 조작감이 상황에 따라 유기적으로 변경이 되는데요.

 

수치를 조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천천히 돌리면 1단위로 변경이되고

 

빠르게 돌리면 10~100단위로 변경이 됩니다. 초반에 조작감만 익숙해 지시면 마우스로 드래그 하며 설정했던 번거로움 따위는 안녕입니다.

 

그리고 혼합모드 처럼 목차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에는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

 

마우스의 휠처럼 1단계식 움직이도록 가변 걸쇠???가 걸립니다 ㅎㄷㄷ

 

즉 많은 숫자를 조절해야하는 상황에선  무단 다이얼, 목차 변경 처럼 몇개안되는 옵션을 선택해야 할때에는 걸쇠가 걸리는 듯한 유단 다이얼로 변경이 된다는 것이죠. 신박합니다 아주 ㅎㅎㅎ

 
 

 

 

40.jpg

 

 

비포

 

41.jpg

 

에프터
 
 
 
밝기, 노출, 대비, 부분대비 를 마우스 하나 클릭하지 않고 크리에이티브 다이얼로 설정한후.

 

비네팅 효과만 넣어준 사진입니다 ㅋㅋ

 

보정하는데 한 15초 걸렸나요?? (야매 ㅈㅅ)
 

 

 

42.png

 

 

자 이번에는 라이트 룸입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시 확대가 됩니다.
 

 

43.png

 

 
라이트 룸에서 다이얼을 터치하게되면 색온도, 색조, 노출, 대비 이 4가지 항목만 표시가 됩니다.
 

 

 

44.png

 

 

로지텍 옵션을 실행 하셔서 "모든 응용 프로그램" 탭에서 라이트룸을 선택후

 

 

45.png

 

 

크라운 탭으로 가시면 다이얼을 커스텀 마이징 할수가 있습니다.
 

 

 

46.png

 

 

 

프로파일 상에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색온도, 색조, 노출, 대비 이 4가지에. 저는 부분대비, 생동감, 채도를 추가 선택 했습니다.
 
 

 

47.png

 

 

자 이제 다이얼을 터치하니 제가 추가한 3개의 항목까지 총 7개가 뜨는 군요 ㅎ
 
기본 프리셋에 지정된 제한적인 기능성만이 있을꺼란 착각은 버려주세요. 
 
여러분들이 원하는데로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그것이 바로 로지텍 크래프트에요 ㅎㅎ

 

 

 

자!~ 제가 원하는 항목들도 추가 했겠다~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만으로 라이트룸 보정하기 도전 해보겠습니다!!

 

 

 

 

 

 

48.png

 

 

 

색온도는 딱히 불만이 없으나 -5 정도만 줘봤습니다. ㅋ

 

있는거니깐 일단 사용 ㅋㅋ
 
 

 

49.png

 

못생긴 모델의 좌측면은 자연광이 비춰지고 있고 우측 얼굴면은 따뜻한 느낌의 조명이 비춰지고 있어 얼굴톤이 투톤이네요 ㅋㅋㅋ

 

일단 한국인의 특성상 노출을 무지 막지하게 올려서 사진을 전체적으로 과노출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50.png

 

 

노출을 0.8 올려도 사그라 들지 않는 잡티 ㅎㅎ
 

 

51.png

 

부분 대비를 -27까지 주고 뽀샤시를 넘어선 떡보정을 합니다~

 

이게 라이트 룸이냐 스노우냐 ㅋㅋ
 

 

 

52.png

 

3600k 정도의 화장실 조명과 5600k의 자연광이 만나서 톤 정리가 안되는 얼굴은 어쩔수 없이 ㅠㅠ 조금 만져 줬습니다.
 

 

 

 

53.jpg

 

자 이렇게 로지텍 크래프트의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만?을 이용한 보정을 해 보았습니다.
 
설명드린 내용도 간단하고. 해당 항목을 하나 하나 찾아가며 슬라이더를 조절해야 하는것보다 매우 간단해 보이죠?
 
여기서 포토샵으로 불러와 복제툴로 잡티좀 숨기고 가우시안 블러로 주름만 펴주면 "초 발퀄 코리안 스타일 떡보정"이 완성될듯합니다.
 
 
 
 
이제 마무리를 하면 로지텍 크래프트의 장단점을 정리 해볼께요.
 
 
 
 
 
 
장점
 
 
 
 
 
1.  작업의 효율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저는 이 제품이 왜 이렇게 까지 비싼지 알지 못했습니다.  크래프트와의 첫 만남을 가졌음에도 "이게 과연 돈값을 하는 제품인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죠. 하지만 10일이 지난 지금. 크래프트로 저의 작업은 효율적이고 쉽고 편하게 바뀌었습니다. 결국 적응의 문제였던거죠. 적응만 하면 다른 키보드 쓰지 못합니다 눈에 들어 오지도 않습니다. 
 
 
 
2. 작업의 피로도가 줄어 들었다.
 
크래프트는 "로지텍 옵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커스텀 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자주쓰는 툴로 커스텀해서 단축키를 누르키위해 왼손 오른손 분주하게 움직이던 시절은 끝입니다. 어깨와 팔의 피로도만 줄어 든 것이 아닌, 크래프트의 모니터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32인치 QHD 환경에서 가독성이 좋지못한 폰트들을 확대해서 보여주니 눈까지 덜 피로합니다. 슬라이더를 미세하게 설정하기 위해 마우스를 부들거리며 조절 할 필요가 없네요.
 
 
 
3. 사무용으로도 좋다.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제가 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이라 본 리뷰에서 다루진 못했지만, 크래프트의 기본 프로파일과 커스텀마이징은 사무용에서도 충분히 좋은 효과를 발휘하리라 생각합니다. 폰트를 선택하고, 크기를 바꾸며, 탭을 옴겨다니고. 미디어 조절 핫키와 캡쳐, 계산기, 원터치 락기능까지. 
 
 
 
 
 
4. 시각적으로 우수한 디자인, 맥북 스페이스 그레이와 잘 어울리는 색감. 감성과 허세를 위한 분들께도 추천.
 
검은색에 가까운 다크 그레이 플라스틱, 그리고 스페이스 그레이를 닮은 메탈 재질의 투톤 디자인은 애플 뉴메릭보다 한수위입니다. 최상위 가격대를 가진 제품 답게 외형도 압도적입니다. 디자인 보세요 흠잡을 곳이 없어요. 걔다가 이놈은 보는것 뿐만이 아니라 만지는 촉감 조차도 고급스럽습니다. 일반적인 키보드가 오래 사용하면 손때와 기름으로 끈쩍거리죠. 일반적인 키보드가 애기 엉덩이라면 크래프트는 애기 엉덩이에 파우더를 바른 듯한 느낌이라고 묘사를 할수가 있겠어요.  키캡은 음각 각인이 되어있어 오래 사용해도 지워질 염려가 없고, 백라이트가 투과 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시인성이 좋습니다.
 
 
 
 
5. 정말 똑똑한 놈이다.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의 총명함은 이미 리뷰를 통해 전달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무단 다이얼에서 유단으로 가변되는 실용성과 조작감, 키보드에서 손을때면 5초면 백라이트가 꺼집니다. 그리고 크래프트에 손을 가깝게 가져다 대는 순간 백라이트는 다시 켜지죠. 베터리 효율이 중요한 무선 키보드에서 꼭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로지 옵션을 정성들여 세팅하는 만큼 크래프트는 더욱 더 똑똑해지는 제품입니다.
 
 
 
 
 
6. 빠르다, 그리고 로지텍만이 누릴수 있는 FLOW도 대박.
 
로지텍의 무선 제품들은 인풋랙과 반응속도가 빠르기로 유명합니다. 로지텍 게이밍 기어들은 유선보다도 빠른 무선, 커스텀된 주파수 라이트 스피드 기능이 있을정도죠. 크래프트가 라이트 스피드 제품들 만큼 빠르다고 할순 없지만, 단일키를 꾹 누르다가도 원하는 선에서 손을 땟을때 인풋랙없이 즉각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한 멀티페어링이 가능한 기능키를 누르면 기기간의 이동이 0.5초안에 끝날 정도로 스왑속도도 무지 막지합니다. 키보드는 0.5초만에 타 기기로 스왑이 되며, 여기에 플로우 기능이 있는 마우스까지 있다면 투컴이상의 워크스태이션을 하나로 묶을수 있다는 것도 로지텍 크래프트 만의 장점이 아닐까합니다.
 
 
 
 
 
 
 
단점
 
1. 가격이 비싸다.
 
2. 가격이 많이 비싸다.
 
3. 가격이 최저가 기준으로 21만원이다.
 
 
 
이정도로 정리할수가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디자이너와 작가들을 위한 프래그쉽 크리에이티브 키보드 로지텍 크래프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준비한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저는 또 다른 제품의 리뷰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본 리뷰는 로지텍으로 부터 제품을 증정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1. Z390 오버클럭 가이드 with 양컴

  2. RTX 2080Ti / 2080 3D Mark 파스, 게임 6종 게임 벤치

  3. 디자인의 효율을 높이다, 로지텍 크래프트 무선 키보드

  4. 에이수스 라이젠 메인보드 B450M-A 는 AURA SYNC 로 튜닝 포인트 UP

  5. 무선 게이밍마우스 로지텍 지프로 무선으로 게임 플레이 사용기

  6. 선물받고 싶은 27인치 모니터 ASUS MZ27AQ Harman Kardon 에 서브 우퍼까지

  7. RYZEN 2600 메인보드로 ASUS PRIME B450M-A 추천! 1탄 개봉기

  8. 32인치 144Hz 모니터 ASUS VA326 H 간단 사용기

  9. AMD 라데온 RX560 14CU 2GB 로 ReLive 트위치에서 오버워치 방송 테스트

  10. 무선 게이밍 헤드셋 커세어 HS 70 SE WIRELESS 7.1 로 직접 플레이

  11. 완벽한 그립감을 느껴보자!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 무선

  12. 화이트 감성 PC 케이스 EVGA DG-77 조립 호환성 살펴보기

  13. 라이젠 메인보드 B450 칩셋은 고급스러운 B450 AORUS PRO WIFI 로!

  14. 손으로만 게임해? 이젠 발도 쓰자! DYNA-FOOT 키보드 보조용 풋 스위치

  15. 서울 강서구 GTX1080 BENQ 144Hz 를 만날 수 있는 PC방 EFC PC Cafe 등촌동점

  16. 모델 반지희와 함께한 장동민의 크라우드 PC방 이벤트! 큐닉스 언더독 피시방 어택 1탄

  17. 배틀그라운드 공식 파트너십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의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600 리뷰

  18. 빵빵한 사운드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 개봉기

  19. 유럽 감성의 게이밍 키보드 프나틱 스트릭 미니 RGB -FNATIC STREAK MINI RGB-

  20. LG 고해상도 게이밍 모니터! 32GK650F WQHD 144Hz 게임 플레이 실사용 후기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