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검색

리뷰킹

조회 수 5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31.jpg

 

브리츠스피커바.png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뷰킹 김세바입니다.

 

책상위의 PC 모니터든, 거실에 있는 TV든 가장 깔끔하고 공간 활용적인 오디오 시스템은 사운드바가 제격이죠.  오늘은 스피커 브랜드로 매우 유명한 브리츠의 BZ-T3710 사운드바의 간략한 사용기를 준비했습니다.

 

 

패키지만 보자면 가격대가 높아 보이지만 실제론 TV 사운드바 치곤 저렴한 13만원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Twin Sound Bar System for TV" 흠??? 이게 뭔소린가... 

 

분명 사운드바인데 패키지엔 사운드바 뿐만이 아니라 세로로 서있는 스피커의 모습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튼 계속 진행...

 

 

 

 

개봉씰 홀로그램 정품 스티커도 떡하니 붙어있어 개봉을 한 제품인지 새제품인지 판별이 가능.

 

 

 

 

박스 후면에는 BT-T3710의 특장점이 빼곡히 기재되어 있는데요, 리모컨과 AUX, COAXIAL, OPTICAL, HDMI등 다양한 입력단자, 그리고 불리가능한 스탠드!? 떼어낼수있는 트윈 시스템!?이라고 적혀있군요. 참 알송달송한 사운드바입니다. 언능 개봉을 해봐야겠습니다.

 

 

 

 

내부 패키지도 아주 깔끔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부스래기가 생기는 스티로폼이 아닌 종이 재질의 포장재라 더러워 질일도 없고, 분리수거 하기도 편하네요.

 

 

 

 

 

 

AUX 케이블은 TV 뿐만이 아니라 PC에 사용하기에 좋은 단자입니다.

 

 

 

 

RCA TO 3.5파이 스테레오 케이블.

 

 

 

 

광케이블도 있어 다양한 방식의 입력을 지원하네요.

 

 

 

 

 

구성품은 스피커, 리모컨, 벽걸이 마운트, RCA케이블 AUX케이블, 광케이블, 범폰, 정체불명의 쇳덩이로 이뤄저 있습니다.

 

 

 

 

메뉴얼을 처다보니 정체를 알수 없었던 쇳덩이는 스탠드 브라켓이라 되어있고, 사운드바 형태 뿐만이 아니라 스탠드 브라켓에 연결해서 세워서 쓸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스탠드 브라켓의 재질은 알루미늄에 무광과 유광 투톤으로 되어있어 아주 고급스럽네요.

 

 

 

 

스탠드 브라켓에 스피커를 연결한 모습 +_+

 

 

 

 

 

원래 목적이였던 사운드바 형태로 연결한 모습!!

 

트랜스포머 스피커입니다 ㅋㅋ

 

 

 

 

좌우 길이가 107cm 정도이기 때문에 49인치 TV와 조합하면 딱맞아 떨어질듯 합니다.

 

 

 

 

구성품에 있는 범폰을 부착해서 제품의 기스방지와 미끄럼 방지를 해줄수가 있습니다.

 

 

 

 

요렇게 원하는 위치에 붙히셔서 사용 하심되겠쥬. BZ-T3710은 하이글로시 재질이라 기스가 생기면 마음이 아플듯..

 

 

 

 

그리고 이녀석은 벽걸이 브라켓인데요,

 

 

 

 

BZ-T3710 양끝에 보시면 연결할수 있는 나사홀과 나사가 있으니 이부분에 연결해서 벽에 걸어서 쓰셔도 됩니다.

 

 

 

 

 

즉, 세워서 쓸수도 있고, TV선반 위에 놓고 쓰셔도 되고, 벽걸이로도 가능!!

 

 

 

 

입력 단자도 다양해서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 막귀라 AUX를 가장 애용하고 있습니다 ㅋ

 

 

 

 

 

49인치 TV에 스탠드형으로 조합한 모습.

 

 

 

 

사운드바 형태로 조합하니 딱 크기가 맞아 떨어집니다. 스피커가 앞에 있어서 더 커보이긴 하나, 실제론 TV보다 아주 약간 작은정도 입니다.

 

 

 

 

 

 65인치 TV와 조합했을때엔 확실히 작아 보이네요.

 

 

 

 

 

하나의 스피커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 하다는 것이 BZ-T3710의 장점이네요.

 

 

 

 

TV뿐만이 아니라 PC의 데탑 환경에서도 정말 잘 어울립니다.

 

원래는 패시브 스피커를 썻는데, 좌우폭이 20cm에 앰프까지 있다보니 책상이 너무 쫍아서 불편했거든요. 하지만 BZ-T3710의 경우 스탠드에 연결해서 세워서 쓰면 겨우 6~7cm에 불과하니 공간활용에 용이했습니다.

 

 

 

 

하이글로시 재질과 고급스런 투톤 알루미늄 스탠드의 감성도 뛰어나구요.

 

 

 

 

 

사운드바 형태로 PC에서 쓰기엔 조금 큰 느낌이 ㅋㅋ

 

 

 

 

리모컨을 보니 다양한 버튼이 있는데요, BZ-T3710에 여러가지 입력단자를 연결해서 버튼하나로 스왑하면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블루투스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 BT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과 패어링을 해봤습니다.

 

 

 

 

2개의 LED중 상단은 초록색과 붉은색으로 전원의 ON/OFF를 표시해주고, 하단의 LED는 꺼져있다가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때만 불이 들어옵니다. 

 

첫 연결시에는 패어링을 해야하니 파란색LED가 깜빡거리게 되더군요.

 

 

 

 

 

BT 버튼을 누른후 스맛폰에 블루투스만 켜주시면 자동으로 BZ-T3710 검색이 되고, 눌러 주기만 하면 연결 완료!

 

BZ-T3710에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리모컨에 있는 미디어 컨트롤 버튼으로도 작동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다음곡, 이전곡을 눌러줄 필요 없이 리모컨으로도 가능하다는 것! 

 

 

 

 

 

 

 

 

지금까지 브리츠의 BZ-T37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품에 대해 간략하게 총평을 하자면.

 

장점.

 

1. 사운드바 특유의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2. 제품의 카테고리는 사운드바이지만 스탠드가 있어서 세워서 쓸수도 있다. 살다 살다 이런 신박한 아이템은 처음봐서 충격적.

 

3. 음해상도가 좋다. 특히 TV에 연결해서 볼때 대사 전달력이 뛰어남.

 

4.  다양한 입력 단자와 블루투스 기능 지원.

 

5.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이 가격으로 이 만한 감성을 누릴수 있게해준 브리츠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싶음.

 

 

 

단점

 

1. 2채널 사운드바 제품이기 때문에 웅장한 사운드는 부족.

 

2. 귀를 스피커에 가까이 대면 화이트 노이즈가 들림, TV와 조합해(1M이상의 거리에서) 쓸 예정이면 신경쓰지 않아도 될 정도이지만 조용한 방 책상위에 두고(50CM이내 거리에서) 쓸 분들은 액티브 스피커인 만큼 화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

 

 

이정도로 정리가 가능하겠습니다. 이제품의 가장큰 장점은 대사 전달력으로 꼽고 싶습니다. TV에 기본적으로 달린 내장스피커는 미관상의 이유로 대부분 TV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소리의 방향성이 좋지 못하고 벽면에 울려서 오거나 정상적인 인클로저의 소리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BZ-T3710 처럼 사운드바나 외장형 스피커를 찾으시는 거겠죠. 

 

TV로 박진감 넘치는 액션 영화나 미드를 감상 하시고자 하는 분들께는 추천하기 애매한 제품이지만 이 녀석으로 뉴스, 한드, 예능등 자막이 없는 국내 방송을 보시고자 하는 분들께는 정말 강추 할수있는 제품입니다. 

 

집에 계시는 부모님께서 연로 하셔서 귀가 잘 안들려, TV의 내장 스피커의 소리가 뭉게지고 흐리다는 이야기를 듣곤 사운드 플레이트 및 베이스가 빵빵한 제품들을 구매 해드렸다가 매번 쓸때없는 돈 썻다는 핀잔을 듣곤했는데 이 녀석을 달아 드렸더니 뉴스나 드라마 보실때 대사가 너무나도 또렷하게 잘 들린다고 하시더군요.

 

브리츠의 BZ-T3710은 저의 경우 처럼 박진감 넘치는 중저음에 촛점을 맞추지 않고, 대사 전달력과 제품의 활용성에 중점을 두시고 구매하시면 분명 후회없는 지름이 되실껍니다. 

 

오늘 준비한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저는 또 다른 제품의 리뷰로 인사드리겠습니다.

 

 

 

 

 





















 

 


  1. TV 사운드바 추천! 뛰어난 해상력과 대사 전달력 브리츠 BZ-T3710

  2. 프리즘 컬러 LED 로 보는 재미까지 있는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JBL Pulse3

  3. 국민 무선 게이밍 마우스 자리를 넘본다! 로지텍 G304 화이트

  4. 당황스러운 신제품! 올 화이트 그래픽카드 이엠텍 HV 몬스터 시리즈 (GTX1060,GTX1050)

  5. 21:9 울트라와이드 200Hz 게이밍모니터 QNIX QX352RC 사용기

  6. 2018 러시아 월드컵 피파18로! AORUS CUP 뜨거운 현장 스케치 (중계 BJ두치와 뿌꾸)

  7. [QNIX] 게이밍 의자 큐닉스 다시아 조립기 및 리뷰

  8. 고성능 파워서플라이 EVGA 1000W G+ 를 만나다.

  9. 영롱한 빛이 함께하는 RGB 마우스패드 어로스 P7

  10. 부족함이 없는 컴퓨터 케이스 아이구주 G50 RGB LED & 강화유리 리뷰

  11. AORUS RGB PC 메모리 출시! 2018 컴퓨텍스 어로스 VIP존 후기

  12. 경기도 안성 평택대학교 앞에 고사양 스펙의 PC 방 오픈 (EFC High-end PC CAFE)

  13. 라이젠 2700X 4.1Ghz 게임 테스트(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14. 2018 COMPUTEX ASUS 하이라이트! ROG 게이밍 스마트폰

  15. 모든 제품군에 신제품 출시! 2018 컴퓨텍스에서 만나본 쿠거

  16. 4K UHD 144Hz G-sync 스펙을 가진 ASUS PG27UQ 게이밍 모니터 런칭 행사

  17. 4만원대 케이스라고 믿기 힘든 아이구주 M5 화이트 링 & 강화유리

  18. RYZEN 7 피나클릿지 2700X 오버클럭 가이드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바이오스)

  19. 에브가 감성을 담은 미니 그래픽카드 GTX1050 Ti (오버워치 프레임 테스트)

  20. 스타워즈 엔비디아 타이탄 Xp Galactic Empire (제국군) 리뷰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